발로란트는 다양한 총기를 활용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팀 기반의 FPS 게임입니다. 각 총기는 장단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는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발로란트의 총기들에 대한 장단점과 거리별 데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Pistol (권총)
Classic(클래식):
장점: 기본 권총으로 라운드 초기에 구매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그나마 이동 중에도 정확한 사격이 가능합니다.
단점: 중거리에서의 정확도와 피해량이 제한적이며, 반동이 있습니다.
거리별 데미지:
0-30m: 헤드샷 78, 몸통 26
30m 이상: 헤드샷 66, 몸통 22
Shorty(쇼티):
장점: 매우 저렴한 가격이며, 근거리에서 매우 높은 피해량을 가집니다.
단점: 사정거리가 제한적이며, 재장전이 느리고 연사력이 낮습니다.
거리별 데미지:
0-7m: 헤드샷 36, 몸통 12
7-15m: 헤드샷 24, 몸통 8
15m 이상: 헤드샷 12, 몸통 4
Frenzy(프렌지):
장점: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며, 근거리에서 높은 연사력과 피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원거리에서의 정확도와 피해량이 낮으며, 반동이 큽니다.
거리별 데미지:
0-20m: 헤드샷 78, 몸통 26
20m 이상: 헤드샷 63, 몸통 21
Ghost(고스트):
장점: 중거리에서 정확한 사격이 가능하며, 헤드샷에 강력한 피해량을 입힙니다. 부드러운 반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비교적 높은 가격이며, 재장전 속도가 느립니다.
거리별 데미지:
0-30m: 헤드샷 105, 몸통 30
30-50m: 헤드샷 88, 몸통 25
50m 이상: 헤드샷 75, 몸통 21
Sheriff(쉐리프):
장점: 헤드샷에 매우 높은 피해량을 입히며, 중거리에서도 정확한 사격이 가능합니다.
단점: 사정거리가 제한적이며, 반동이 큽니다.
거리별 데미지:
0-30m: 헤드샷 159, 몸통 55
30-50m: 헤드샷 145, 몸통 50
50m 이상: 헤드샷 127, 몸통 45
사격 소총 (Rifles)
Vandal(밴달):
장점: 높은 피해량과 정확도, 중거리에서의 사격이 효과적입니다. 헤드샷에 매우 강력하며, 벽을 통한 총알 관통이 가능합니다.
단점: 높은 반동으로 인해 연속 사격이 어렵습니다. 높은 가격으로 경제적인 측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0-15m: 헤드샷 160, 몸통 40
15-50m: 헤드샷 145, 몸통 35
50m 이상: 헤드샷 130, 몸통 30
Phantom(팬텀):
장점: Vandal과 비슷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더 낮은 반동과 연속 사격이 편리합니다. 근거리에서의 효과도 높습니다.
단점: Vandal에 비해 피해량이 낮아 헤드샷의 효과가 덜합니다.
0-15m: 헤드샷 156, 몸통 39
15-30m: 헤드샷 140, 몸통 35
30m 이상: 헤드샷 124, 몸통 31
Bulldog(불독):
장점: 경제적인 가격과 Burst 모드에서의 높은 연사력이 특징입니다. 중거리에서 효과적인 사격이 가능합니다.
단점: 원거리에서의 정확도와 피해량이 제한적이며, 반동이 크기 때문에 연속 사격에 제약이 있습니다.
0-20m: 헤드샷 160, 몸통 35
20-50m: 헤드샷 145, 몸통 30
50m 이상: 헤드샷 130, 몸통 25
경기관총 (SMGs):
Spectre(스펙터):
장점: 경제적인 가격, 높은 연사력, 이동 중 사격이 효과적입니다. 근거리에서의 사격이 강력합니다.
단점: 원거리에서의 정확도와 피해량이 낮고, 총알 수가 제한적입니다.
0-10m: 헤드샷 160, 몸통 26
10-20m: 헤드샷 145, 몸통 22
20m 이상: 헤드샷 130, 몸통 19
Stinger(스팅어):
장점: 매우 저렴한 가격, 높은 연사력, 근거리에서 효과적인 사격이 가능합니다. 이동 중 사격이 용이합니다.
단점: 중거리와 원거리에서의 정확도가 낮고, 반동이 크기 때문에 사정거리에 제약이 있습니다.
0-20m: 헤드샷 67, 몸통 27
20m 이상: 헤드샷 62, 몸통 25
저격 소총 (Sniper Rifles):
Operator(오퍼레이터):
장점: 매우 높은 피해량과 정확도, 헤드샷에 명중 시 상대를 즉사시킬 수 있습니다. 벽을 통한 총알 관통이 가능합니다.
단점: 높은 가격, 반동이 크며 재장전 시간이 길어 이동 중 사격이 어렵습니다.
모든 거리: 헤드샷 255, 몸통 150
Marshal(마샬)
장점: 비교적 저렴한 가격, 중거리에서 효과적인 사격이 가능한 경제적인 선택입니다.
단점: 피해량이 낮고, 원거리에서의 정확도가 제한적입니다. 벽을 통한 총알 관통이 불가능합니다.
0-10m: 헤드샷 101, 몸통 50
10-50m: 헤드샷 85, 몸통 42
50m 이상: 헤드샷 80, 몸통 40
샷건 (Shotguns):
Bucky(버키):
장점: 근거리에서 강력한 피해량, 저렴한 가격, 조준과 사격 속도가 빠릅니다. 벽을 통한 총알 관통이 가능합니다.
단점: 원거리에서의 효과가 제한적이며, 사정거리에 제약이 있습니다.
0-8m: 헤드샷 44, 몸통 22
8-12m: 헤드샷 34, 몸통 17
12-50m: 헤드샷 18, 몸통 9
50m 이상: 헤드샷 14, 몸통 7
Judge(저지):
장점: 근거리에서 매우 강력한 피해량, 연사력이 높습니다. 벽을 통한 총알 관통이 가능합니다.
단점: 사정거리가 짧고, 조준과 재장전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0-10m: 헤드샷 34, 몸통 17
10-15m: 헤드샷 26, 몸통 13
15-50m: 헤드샷 20, 몸통 10
50m 이상: 헤드샷 17, 몸통 8
기관단총 (Machine Guns):
Ares(아레스):
장점: 높은 연사력, 큰 탄창 용량, 중거리에서 효과적인 사격이 가능합니다. 벽을 통한 총알 관통이 가능합니다.
단점: 높은 반동, 이동 중 사격이 어렵습니다.
모든 거리: 헤드샷 72, 몸통 30
Odin(오딘):
장점: 매우 높은 연사력과 탄창 용량, 상당한 피해량입니다. 벽을 통한 총알 관통이 가능합니다.
단점: 매우 높은 가격, 무거운 반동, 이동 중 사격이 어렵습니다.
모든 거리: 헤드샷 95, 몸통 38
발로란트는 다양한 총기를 활용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팀 기반의 FPS 게임입니다. 각 총기는 장단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는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발로란트의 총기들에 대한 장단점과 거리별 데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발로란트의 총기들은 다양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Vandal과 Phantom은 중거리에서의 사격이 뛰어나며, Bulldog은 경제적인 선택입니다. 저격 소총인 Operator와 Marshal은 원거리에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샷건은 근거리에서 높은 피해량을 가지고 있고, 기관단총은 연사력이 높습니다. 권총인 Sheriff는 헤드샷에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각 총기는 거리에 따라 데미지가 변하는 경우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상황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적절한 총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최신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너프, 버프를 따라 총기의 성능과 데미지 값은 변경될 수 있으니 게임 내에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로란트는 다양한 총기 선택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게임으로, 총기에 대한 이해는 승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상황에 맞는 총기를 선택하여 팀의 승리에 기여해 보세요.
이상으로 발로란트의 총기에 대한 장단점과 거리별 데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게임에서는 지식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전투를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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